브런치 맛집?
조명 맛집!
남양주 카페라퀴진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중앙로82번안길 22-41)
조명을 통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조성한 카페입니다.
요즘같은 SNS가 활성화된 시대에 조명의 중요성은 강조되고 있습니다. 조명의 높이를 각기 조정하여 가게 아트웍적인 요소를 추가해 방문하시는 손님들에게 특별한 하루를 선물할 수 있는 카페로 인테리어 했습니다.
_JPG.jpg)
카페에 온듯한 착각
브런치카페 특성상 주방 집기가 많아 지저분할 수 있다는 단점으로 인해 주방을 가리고 싶어하는 클라이언트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카운터와 주방을 구분할 수 있는 벽체를 세워 공간을 형성했습니다. 입구에는 스윙도어를 설치하여 전체적인 공간이 넓어 보이고 자칫 밋밋할 수 있는 파사드에 포인트를 주어 프레임과 파사드의 통일감을 주었습니다. 입구 프레임이 주는 답답함을 없애기 위해 메인도로의 유리 프레임은 모두 제거하고 통유리로 마감하여 밖에서도 안에서도 시원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카운터에 쇼케이스가 툭 튀어나오거나 단차가 있다면 깔끔해보이지 않아 일체형으로 쇼케이스를 매립하였습니다.
.jpeg)
.jpeg)
_edited.jpg)
.jpeg)
.jpeg)
개성넘치는 조명으로 새로운 공간을 창조
카운터에 쇼케이스가 툭 튀어나오거나 단차가 있다면 깔끔해보이지 않아 일체형으로 쇼케이스를 매립하여 공간의 분리를 확실하게 해주었습니다.
메인 홀에 포인트를 주기위해 중앙 조명을 제작하여 원형가이드에 상향간접조명을 넣었으며 현장 실장님께서 일일이 높이를 조절해가며 제작하였습니다.기둥이 많은 홀에 포인트를 주기위해 골드서스 금속을 제작하여 벽체 자체에 포인트를 주었고 분위기에 맞는 조명 또한 제안하여 설치하였습니다. 매입등도 일정한 간격이 아닌 2구 3구 씩 묶어 조명 계획을 진행했으며 조명 계획만으로도 특별한 공간을 나타낼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jpeg)
.jpeg)
.jpeg)